[아시아투데이] 마포구, 유망기업·청년인재 매칭…‘2023 홍대 청년 일자리 페스타’ 올해 첫 기획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투데이] 마포구, 유망기업·청년인재 매칭…‘2023 홍대 청년 일자리 페스타’ 올해 첫 기획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포청년나루 조회수 27회 보도일자 2023-10-12

본문

마포구, 13일 오후1시 홍대 레드로드 R4서 개최
12개 구인업체 참여, 인사담당자 및 현직자들 참여 1:1 면접 진행
일자리 유관기관 참여 취업지원 부스, 찾아가는 마포직업소개소 등 운영
마포직업소개소의 개소 축하 박강수 마포구청장
박강수 마포구청장이 지난 5월 24일 개소한 마포직업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마포구

서울 마포구는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홍대 레드로드 R4(상상마당 인근)에서 '2023 홍대 청년 일자리 페스타'를 개최한다.

'2023 홍대 청년 일자리 페스타'는 구인·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기업과 청년 인재의 원활한 매칭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이번 페스타에 청년 근로자를 모집하는 기업 부스는 총 8개로 알리페이 공식 파트너사 PPL네트웍스,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 기업 드림윙즈 등 12개의 구인업체가 참여한다. 부스에서는 직접 채용을 위해 인사담당자와 현직자들이 참여하는 1:1 면접이 진행된다. 또 해당 기업에 대한 안내와 함께 기업의 서비스·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

채용 부스뿐만 아니라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취업 지원 부스도 운영된다. 유관기관으로는 서울서부고용복지+센터, 서울청년센터 마포오랑,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마포청년나루가 참여한다. 페스타에 참여한 청년들은 부스에서 각 기관 내 취업 지원 프로그램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컬러 이미지메이킹, 화장품 만들기 등 기관이 준비한 다양한 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직업상담사 2명을 배치해 '찾아가는 마포직업소개소'를 운영한다. 직업상담사는 청년들과 1:1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청년의 구직 서류를 접수해 취업 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박강수 구청장은 "이번 일자리 페스타가 청년들의 취업난과 기업의 구인난을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마포구는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딜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아시아투데이(https://www.asiatoday.co.kr/)

 


마포청년 나루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3, 3~4층 (우)04027 02.6261.1939 02.6261.1941 mpnaroo@naver.com
© Mapo Naroo All Rights Reserved.